금속인테리어, 금속 오브제 제작 전문 아뜰리에리입니다. 이번에 진행한 작업은 홍대에 위치한 미용실 새벽입니다. 금속 인테리어 시공 및 금속 오브제 제작을 위해 프로젝트를 진행했습니다.

금속의 곧은 느낌을 강조하기 위해 인포데스크는 수직, 수평 접합 및 성형에 심혈을 기울였습니다. 이를 통해 정갈함에서 오는 매력적인 인상을 가져갈 수 있습니다.

바닥의 원형레일과 기둥에 설치된 베어링 모듈을 이용해 경대(거울)이 회전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습니다. 레일을 따라 경대의 안정적인 회전을 위해서는 바퀴부분의 높이, 레일의 반경, 기둥과 베어링 모듈의 유격 등 작업의 정확도가 매우 요구되는 작업이었습니다.

일반 경대의 경우 항상 같은 느낌의 공간을 연출 할 수 밖에 없지만 회전이 가능하도록 하여 언제든지 메인 홀의 구성을 다양하게 구성할 수 있습니다. 새벽이 밤과 아침 사이에서 변해가는 과정을 보여주듯 사용자에게 매번 다른 공간을 보여 줄 수 있는 디자인으로 구성되었습니다.

스테인리스판 특유의 광택을 샌딩을 통해 유니크함을 가미함으로써 사용자에게 샌딩된 부위의 거친 날것의 느낌과 금속이 주는 새벽의 차가운 느낌을 받을 수 있도록 작업을 진행하였습니다. 전체적으로 균일한 질감 표현을 위해 수작업을 통한 반복작업이 핵심입니다.

스피커 박스 또한 표면 질감과 직선적 느낌을 강조한 디자인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벽 두께에 맞춰 제작된 스피커 박스는 돌출형임에도 어색함 없이 정렬된 느낌을 줍니다.

중간중간 하늘색의 컬러감이 다소 투박할 수 있는 공간의 분위기를 상쾌하게 느껴지도록 포인트를 주면서도 메쉬망 소재를 이용하여 개방감과 금속임을 인지시킬 수 있도록 하여 특유의 정갈한 느낌을 지우지 않는 방향으로 디자인 되었습니다.

H빔 오브제는 구조적 안정감을 주면서 남성성이 강한 이미지를 줄 수 있다. 더불어 표면 질감 표현을 위해 샌딩 작업을 진행하여 남성성을 더욱 부각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signatu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