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속인테리어, 금속 오브제 제작 전문 아뜰리에리입니다.

이번에 진행한 작업은 안양 동편마을에 위치한 다이닝 레스토랑 Clily입니다. 금속 시공 및 금속 오브제 제작을 위해 프로젝트를 진행했습니다.

스테인리스판을 사용하여 다이닝 레스토랑에 맞는 깔끔함과 청결함을 강조할 수 있는 공간을 구성했습니다. 유니크한 표현을 위해 수작업 샌딩을 진행함으로써 무광의 변칙적인 질감을 표현하였습니다.

목재의 따뜻함과 더불어 금속의 견고함을 디자인으로 녹여내어 단단하지만 온화한 느낌의 홀을 구성하였습니다.

테이블과 의자의 상판을 목재로, 프레임을 각프레임으로 구성했는데, 이는 실제 고객의 피부에 닿는 부분들이 금속보다 비열이 큰 목재로 되어 따뜻함을 더욱 부가시킬 수 있습니다.

바닥면에 있는 물결 서스로 작업한 오브제는 조명에 의해 마치 잔잔한 물에 빛이 산란되는 듯한 느낌을 주며, 테이블 중앙을 통해 실제로 물위에서 다이닝을 즐기는 듯한 경험을 줄 수 있습니다.

시야높이에 있는 구체 오브제는 합석이 필요할 수 있는 중앙테이블에서 최소한의 부피로 공간분리 효과를 줄 수 있도록 배치하였고, 자칫 비어보일 수 있는 공간의 밋밋함을 해소할 수 있는 오브제로써 역할을 여실히 보여줍니다.

목재와 금속의 조화에 맞게 따뜻한 색감의 조명을 사용했으며, 테이블 모양에 일치하는 바리솔 등을 이용하여 테이블 위에 배치될 음식들이 더욱 부각될 수 있도록 구성하였습니다.

signatu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