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속인테리어, 익스테리어 전문 아뜰리에리입니다.

이번에 진행한 작업은 월미도에 위치한 Moon Terrace입니다. 금속 시공 및 금속 오브제 제작을 위해 프로젝트를 진행했습니다.

전체적으로 아치형의 외관을 보여주는 디자인으로 넓은 외관 면적에 비해 개방감을 줄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아치 테두리 곡선구간에 골드 서스 발색판으로 포인트를 주어 과하지도 모자라지도 않는 컬러감을 표현하였습니다.

스테인리스는 발색작업을 했을 때 컬러감을 잘 나타낼 수 있는 소재로 특유의 반사광과 질감표현 더불어 색상 또한 매력적으로 구성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아치 디자인에 걸맞게 일부 계단을 나선형으로 작업하여 그 멋을 더했습니다.

나선형 계단의 특징 상 좁은 면적으로 층과 층을 이을 수 있는 대신 회전하며 걸을 때 손잡이 부분 윗쪽으로 시야가 한정되어 자칫 답답한 느낌을 줄 수 있습니다.

이를 고려해 레어저 가공과 스카시 작업으로 맞춤 타공판을 사용하여 안정성과 개방성 둘을 확보하였습니다.

개방이 된 외형구조는 기후변화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시간이 지나도 처음과 같은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강도와 내후성이 좋은 갈바륨 소재를 이용했습니다.

큰 면적의 아치 디자인은 특성상 대칭구조와, 비율 등의 정확도가 크게 요구되는 만큼 정밀도가 요구되는 작업이었습니다.

부분적으로는 브랜드의 이미지를 형상화 시킨 오브제들을 포토스팟으로 구성하여 고객의 경험을 한층 더 더할 수 있는 공간을 구성하였습니다.

signature